뉴스온경기 | 시흥시 거북섬동 체육회가 오는 8월 3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거북섬 파라다이브(거북섬중앙로 1)에서 ‘제1회 거북섬동 체육회장배 실내서핑 · 수영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지난 3월 거북섬동 체육회 출범 이후 처음 열리는 행사로, 무더운 여름철에 주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축제를 통해 공동체 유대감을 강화하고 스포츠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시흥시 체육회의 지원으로 추진된다.
대회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전에는 청소년부ㆍ일반부 서핑대회가 파라다이브 실내 서핑장에서 열리고, 오후에는 유소년부가 합류해 옥상 수영장에서 수영 실력을 겨룬다. 부문별로 1~3위 수상자에게는 시상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 슬로건은 ‘가족, 친구, 이웃 모두 하나 되는 거북섬 페스티벌’로,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도전하고 웃으며 특별한 추억을 만드는 하루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신청은 구글폼을 통해 사전 진행 중이며, 참가 선수 외 가족 3인까지 입장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유승강 거북섬동 체육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주민 모두가 함께 즐기고 어울리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육 행사를 통해 거북섬동이 활력 넘치는 마을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도영 거북섬동장은 “거북섬동 체육회의 첫 행사인 만큼, 안전하고 건강한 주민 화합의 장이 되기를 기원한다”라며, “앞으로도 거북섬동 체육 문화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