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온경기 | 여주시는 지난 3일 시청 4층 상황실에서 관내 인‧허가 민원대행업체 및 여주시측량협회 관계자 25명과 허가과 직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인허가 민원대행업체 간담회'를 개최하고, 시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신속하고 유연한 행정 서비스 구현을 약속했다.
이번 간담회는 시민과의 최접점에서 인허가 행정서비스를 대행하는 전문가들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듣고, 시정 발전을 위한 건설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주시 측량협회 신종무 회장은 "시의 노력 덕분에 토지분할 등 일부 인허가 처리 속도가 1~2일로 대폭 단축되는 등 행정서비스 발전이 체감되고 있다"며, 오늘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솔직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준 것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
이날 간담회의 논의 사항으로는 지역주민 주도로 하는 새마을회 태양광 발전사업 추진 시 필요한 주민 동의율 기준 마련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시는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민원 해결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시민들로부터 친절하고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했다는 칭찬 전화를 받을 때 공직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애로사항에 귀 기울여 신속하고 효율적인 인허가 처리 시스템을 정착시키고, 시민 중심의 행정을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간담회 후에는 여주시 측량협회에서 십시일반 모은 '이웃사랑 성금 기탁식'을 함께 진행하며, 시정 발전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따뜻한 행보를 보여주었다.
여주시는 앞으로도 민원 대행업체와의 정례적인 소통을 통해 인허가 관련 규제를 현실화하고, 신속한 민원 처리를 통해 시민과 기업의 경제 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