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민규 기자 |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임선일) 서연이음터도서관은 오는 3월 20일(금)부터 5월 22일(금)까지 총 5회에 걸쳐 관내 성인을 대상으로 성인 독서회 「흔들리는 시대, 나를 다시 설계하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독서회는 급변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시대의 흐름을 읽고 개인의 삶을 성찰하며 스스로의 가치와 방향을 재정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참여자들은 회차별 주제도서를 바탕으로 발제문 중심의 토론과 생각 나눔을 통해 자신의 삶과 태도를 돌아보고 보다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게 된다.
회차별 주제도서는 ▲시대예보: 경량문명의 시대 ▲아비투스 ▲행복의 기원 ▲어른의 품위 ▲퓨처셀프로 구성되었으며 급변하는 시대 흐름 속에서 사회와 개인, 삶의 태도와 미래를 입체적으로 조망할 수 있도록 선정되었다. 참여자들은 각 도서를 통해 시대의 변화를 읽고 자신의 삶을 성찰하며 앞으로의 방향을 스스로 모색하는 시간을 갖게 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3월 3일(수) 오전 11시부터 화성특례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임선일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성인 독서회는 단순한 독서 활동을 넘어 흔들리는 시대 속에서 스스로를 돌아보고 삶의 기준을 다시 세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책을 매개로 성인 이용자들이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