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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정, 후보, 평택 남부신도시 정주여건 개선에 역점

간담회 등 의견수렴통해 교육·교통·문화여건 개선
학교시설 확충, 통학권 보장, 교통체증 해소, 주차장·문화센터 건립 등

한민규 기자 |

김현정 후보(더불어민주당, 평택시병)는 평택 남부지역 아파트 단지 주민들이 ▲교육 기반시설 확충 ▲통학권 보장 ▲광역버스 노선 조정 ▲버스 정류장 신설 ▲공영주차장 건립 ▲복합문화시설 건립 등 정주여건 개선을 요청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동삭동 서재초등학교, 용이동 용죽초등학교, 그리고 용죽지구 평택중학교는 과밀학급을 해결해 달라는 민원을 유발하고 있다.

김 후보는 “학교 신설 요건이 까다로운 데다 학령인구 감소 추세로 일선에서는 학교를 무작정 늘릴 수도 없기 때문에 최근 학교 신설과 폐교라는 두 가지 금기를 피해가는 방법을 찾아볼 필요가 있다”면서 “일부 지역에서는 재건축 조합이 기부채납으로 확보한 학교용지를 이용한 '제2캠퍼스', 인근 오피스텔이나 상가를 사들여 분교를 설치하는 '매입형 학교' 등이 대안으로 등장했다”고 전했다.

 

그는 “서재지구에 있는 초등학교 부지의 경우 교육당국이 학교 설립을 허가하지 않아서 부지 활용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주민들로부터 초등학교가 어려우면 고등학교를 지어달라는 요구가 나왔다”며 “과학고, 특성화고 유치와 관련해 동삭동이 적지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는 만큼 부지 활용을 다각도로 검토하겠다”고 얘기했다.

 

김 후보는 “이들 신도시의 일부 학생들은 등교하기 위해 넓은 대로를 횡단하거나 먼 길을 걸어야 하는 불편을 겪고 있다”면서,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횡단보도를 건너지 않아도 되는 인근 학교로 재배정 하거나, X자 사방신호 횡단보도와 LED엠비언트 바닥 신호를 설치해 달라는 요구에 대해서도 당국과 협의하겠다는 입장을 보였다. 특히 “학생들이 9차선 도로를 건너야 하는 어려움을 감수하고 있다는 지역 초등학교의 경우 정문 10미터 남짓한 곳에 비보호 사거리가 방치돼 있다는 민원이 나와 이에 대한 개선도 알아보겠다”고 말했다.

또한 대로를 건너 학교까지 먼 길을 걸어가야 하는 학생들과 학교 이전에 따라 먼 거리 통학을 해야 하는 학생들을 위한 스쿨버스 지원도 추진하겠다는 생각이다.

 

광역버스 노선 신설과 변경, 그리고 버스 정류장 개설에 대한 민원도 나왔다.

 

김 후보는 “동삭동에서 오산IC를 거쳐 강남역으로 가는 6600번 버스의 경우 송탄IC를 통해 시간을 단축하는 것을 협의하겠다”면서 “안성IC를 거쳐 판교역으로 가는 6801번 버스의 출·퇴근 시간 증차와 더불어, 평택역에서 강남역으로 가는 광역버스노선 신설, 그리고 용죽·소사 광역·시외·고속·공항버스 정류장 개설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동삭교차로 교통체증이 심각하다”는 민원에 대해, 평택시 당국이 동삭교차로 신호체계 개선과 임시도로 개통으로 정체시간을 20분에서 5분으로 줄이려 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또한 “신도시 아파트단지는 물론 원평동과 신평동 구도심에 이르기까지 공영주차장 건립이 공통적인 민원사항”이라면서 ▲소사벌 공영주차장 ▲용이동 저류지 공영주차장 ▲용죽상가 공영주차장 ▲신평동 합정공영주차장 ▲원평동 서부역 주차장 개설에도 만전을 기울이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이밖에 김 후보는 용이동과 용죽지구 등지에 주민 의견 수렴을 통한 복합문화시설을 신축하고, ▲용이동 행정복지센터 신설 ▲동삭동 모산근린공원 조성 ▲동삭동 행정복지센터 및 도서관 건립 ▲서재지구 평택시 평생학습관 설립 등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는 입장이다. 또 평택 소사지구에서 오산광역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로 연결되는 동부고속화도로를 2026년에 완공하고, 죽백동에서 공도를 잇는 용이대로 개통도 앞당기겠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