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국주식 투자하며 여행중인 올라라부부입니다. 인도네시아 발리, 길리에서 2024년 1월 11일부터 3월 7일까지 지내며 알게 된 정보를 정리하였습니다.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된 글로 공감이 되지 않거나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밝힙니다.
인도네시아 발리는 제주도의 3배 면적으로 다양한 자연환경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짧은 여행 기간 동안 어디를 관광할 것인지, 무엇을 체험할 것인지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발리 응우라이 공항 근처 윗쪽 부터 살펴보면, 주요 해변은 꾸따비치, 스미냑비치, 짱구비치, 사누르비치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 쿠타비치(꾸따해변) Pantai Kuta
발리 관광지 중 가장 먼저 개발된 곳으로 서핑하기 좋은 곳이지만 호객행위가 많아 피곤할 수 있습니다. 공항이 가까워서 잠깐 쉬면서 둘러보기 좋은 지역이고, 오래된 관광지인만큼 다양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미냑비치 Seminyak Beach
쿠타해변에서 북쪽에 있는 해변인데, 최근 더 유명해진 해변인데, 일몰을 감상하기 최고입니다. 비치클럽들도 많아서 발리를 즐기기에 최고!
비치클럽, 고급스러운 식당들이 많고, 쿠타보다는 조용하지만 밤 문화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짱구비치 Canggu Beach
스미냑비치보다 더 북쪽에 위치하고 있고, 역시나 일몰을 감상하기 좋은 해변입니다. 쇼핑할 곳은 많지 않으나 조용히 여행을 즐기기에는 좋은 곳입니다.
★사누르비치 Sanur Beach
사누르비치는 발리섬의 동쪽에 위치하고 있어 일출이 아름다운 해변입니다. 이곳은 호주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인데 호주 어르신들이 많이 가는 곳으로 조용한 관광지인 것이 특징입니다.
★타나롯 Tanah Lot
- 주소 : Beraban, Kediri, Tabanan Regency, Bali 82121 인도네시아
- 운영 일정 : 월~일 6:00~19:00
- 입장료 : 60,000루피
- 발리 최고의 선셋 포인트 중에 하나이며, 썰물과 밀물 각각 모습이 달라 관광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발리 응우라이공항 남쪽을 살펴보겠습니다. 남쪽에서 숙박을 하며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고, "남부투어" 상품을 예약해서 관광을 즐길수도 있습니다.
★울루와뜨 사원
- 주소 : Pecatu, South Kuta, 바둥 군 Bali, 인도네시아
- 운영일정 : 월~일 7:00~19:00
- 입장료 : 50,000루피아(입장 시 사롱 무료 대여, 종교행사시 힌두교 신자외 출입 안됨)
- 발리 전통 공연 케챡댄스를 관람할 수 있으며, 별도 비용이 발생합니다.
★빠당빠당 비치 Padang Padang Beach
- 주소 : Pecatu, South Kuta, 바둥 군 발리 인도네시아
- 입장료 : 20,000루피아
- 비치까지 가는 계단이 많고 생각보다 비치가 작습니다. 한국인들이 많이 가는 관광지
★판다와비치 Pandawa Beach
- 최근 유명해지고 있는 핫플레이스
- 해안가 도로와 절벽 뷰가 엄청 멋있는데, 판다와비치로 들어가서 비치를 지나야 절벽뷰 도로가 나옵니다.
★ 고급리조트 : 아야나 리조트 외에도 고급리조트 들이 많은 곳. 서쪽 고급리조트는 석양을 즐길 수 있어요.
발리 여행을 생각하면 계단식 논을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계단식 논을 보기 위해서는 우붓지역으로 이동을 해야 하는데요. 발리 응우라이공항에서 1시간 30분~2시간 정도 소요되며 길이 좋지 않아 멀미가 심한분들은 멀미약을 챙겨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알로하 우붓 스윙 Aloha Ubud Swing 테마파크
- 주소 : Jl. Raya Tegallalang, Tegallalang, Kec. Tegallalang, Kabupaten Gianyar, Bali 80561 인도네시아
- 운영 일정 : 월~일 8:00~17:00
- 입장료 : 1인 25,700원(스윙, 루왁커피 시음 포함)
- 알로하 우붓 스윙 테마파크에는 수영장, 계단식 논뷰 등 즐길 거리들이 많다고 해서 우붓 여행 필수 코스입니다.
★ 정글액티비티(래프팅 체험)
- 액티비티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하는 체험입니다. 래프팅은 우붓지역 근처 아융강, 뜨라가와자강에서 할 수 있어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다이나믹한 래프팅을 원한다면 뜨라가와자강에서 진행하는 래프팅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짬뿌한 릿지 워크
- 우붓 시내 근처에 있는 짧은 트레킹 코스이며, 숙소가 근처라면 1~2시간 시간을 내서 산책하는 것도 좋습니다.
★몽키포레스트
- 운영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5시까지 입장 가능)
- 몽키포레스트 입장료 : 성인 1인 80,000루피아
- 우붓 시내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고(코코마트 근처), 원숭이들이 사납지 않아서 아이들과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원숭이와 셀카찍기도 가능합니다. 착한 원숭이들이지만 간혹 공격적인 행동을 하기도 하니 물리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우붓에서 동쪽으로 가면 다양한 관광지들이 있는데요. "동부투어"라고 부르는 상품들로 투어를 할 수 있습니다.
★ 렘푸양사원
- 운영 일정 : 월~일 6:00~19:00
- 인스타그램 사진 스팟으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대기표 받아서 사진을 찍고, 물에 비친 것처럼 사진 찍는 것은 거울입니다.
★뜨리따강가
- 운영 일정 : 월~일 6:00~19:00
- 왕과 왕족의 휴양 시설로 이용하기도 하며, 물의 궁전이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 연못 가운데에 돌이 있어서 밟고 사진을 찍으면 물 위에 떠 있는 듯한 모습!
★ 칸토람포 폭포 Kanto Lampo Waterfall
- 운영 일정 : 월~일 6:30~17:30
- 폭포가 계단식으로 내려와서 사진 촬영 명소이며, 매표소가 있고 입장료가 있는 곳입니다. 사진을 찍으려면 줄도 서야 하는데 생각보다 작은 규모입니다.
★ 바트루산 지프투어(일출투어)
- 새벽에 지프를 타고 바트루산에 올라 일출을 보는 투어입니다. 엄청난 숫자의 지프가 모여드는 것도 장관
- 아침식사, 일출 감상, 온천 등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발리섬에서 즐길 수 있는 관광지, 투어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을 드렸습니다. 발리섬에서 길리 트라왕안으로 이동하는 방법과 주요 즐길거리에 대해서 추가 기사를 작성해서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올라라부부가 직접 체험한 발리 관광지, 투어 후기에 대해서는 앞으로 계속해서 연재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